UPDATED. 2024-04-25 (목)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도민이 행복한 행정사무감사" 약속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도민이 행복한 행정사무감사" 약속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0.11.06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일(금)부터 19일(목)까지 경기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된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은 민생과 도민 복리증진 기여도를 중심으로 도정을 평가하여 도민이 행복한 도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을 도민 앞에 약속한다.

올해 행정사무감사는 매우 중요하고 특별하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방역과 경제활성화를 위해 경기도는 다양한 정책 시행과 적지 않은 예산을 투입했다. 연이은 수해로 긴급 추경을 편성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기도 했다.

비상한 시기에는 비상한 대응이 불가피했다. 그럼에도 정책시행과 예산 집행의 적절성을 따지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 잘못을 추궁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을 위해 좀 더 좋은 방법을 찾기 위해서다.

2020년은 이재명 지사의 민선7기 및 이재정 교육감 2기가 출범한지 3년차가 되는 해이다. 핵심정책들이 성과를 내고 결실을 맺어야 할 때가 된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지사와 이재정 교육감의 핵심정책들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점검하여 도정과 교육행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공정성, 효과성, 효율성, 합법성, 혁신성 등의 기준을 중심으로 도정전반을 평가하여 내년에 민선 7기 4년차를 잘 마무리하여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하겠다.

“민주주의는 공동체의 존립이 위협받는 순간에도 가장 약하고 아픈 사람들의 고통을 듣고, 공감하고, 끌어안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와 연이은 수해로 고통을 받고 있을 도민들을 생각하면서 도민의 행복을 위한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