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목)
‘경기도형 사회주택’ 조망하는 토론의 장
‘경기도형 사회주택’ 조망하는 토론의 장
  • 경기GTV 구영슬
  • 승인 2020.11.0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멘트] 경기도가 사회주택에 대한 국내외 사례를 공유하고 사회주택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경기도 사회주택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실거주수요에 초장기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구영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막]1. ‘2020년 경기도 사회주택 컨퍼런스’ / 노보텔 앰버서더 수원(11월6일)
6일 오늘, 노보텔 앰버서더 수원에서 열린 ‘2020년 경기도 사회주택 컨퍼런스’.

경기도가 사회주택에 대한 국내외 사례를 공유하고, 사회주택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연 이번 컨퍼런스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 이헌욱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 등 50여 명이 함께했습니다.

[자막] 2. 이재명 경기도지사, “실거주수요에 초장기 공공임대주택 공급해야”
이 자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실거주수요에 초장기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하고 비거주주택은 강력하게 규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자막] 3. [녹취] 이재명 / 경기도지사
"실제로 주거에 필요한 사람들이 주거용으로 사용하는 주택에 대해서는 합리적으로 보호하고 이런 문제들 우리가 함께 논의하고 또 우리 국민들에게 사회주택의 필요성이나 중요성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자막] 4. 경기도형 사회주택 활성화 방안 토론 등 3개 세션 진행
총 3개 세션으로 이뤄진 이번 컨퍼런스에선 국내외 사회주택 사례들을 짚고 미래를 조망했으며, 경기도형 사회주택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열띤 논의가 진행됐습니다.

[자막] 5. [녹취] 진용복 / 경기도의회 부의장
“경기도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서 경기도 정책과 함께 가겠다는 것을 이 자리 빌려 감사를,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자막] 6. 해외연사, 국내연사 등 온-오프라인 방식 병행
경기도 사회주택 컨퍼런스에는 해외연사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하고, 관계자 50여 명이 현장에 직접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경기GTV 구영슬입니다.

영상취재 : 서경원, 나인선 , 영상편집 : 윤지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