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소홍삼 의정부문화재단 문화사업본부장, ‘혁신아이디어 대상’ 수상
소홍삼 의정부문화재단 문화사업본부장, ‘혁신아이디어 대상’ 수상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0.11.0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제1회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전국 문예회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한문연)에서 공모한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의정부문화재단 소홍삼 문화사업본부장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예술 환경의 혁신적인 변화에 발맞추어 바람직한 문화예술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문예회관 종사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지난 8월 접수를 시작해 심사를 거쳐 최종 8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업무 프로세스, 제도정비, 신규사업, 예산절감, 공연장 안전 등 6개 분야에 대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 받아 전국 문예회관 관계자 70여명이 참가하여 높은 경쟁률을 보였고, 이중에서 의정부문화재단의 소홍삼 문화사업본부장의 한문연 산하 부설연구소 ‘한국문화예술연구소(가칭)’ 설립 아이디어가 기획력, 실현가능성 등 5개 심의 기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한국문화예술연구소(가칭)’ 설립 제안은 전국 220여개 회원기관을 두고 있는 한문연의 정책, 조사, 연구 기능을 강화하여 급변하는 문화예술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전국 문예회관을 비롯하여 한국문화예술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평가받았다. 더불어 창립 30주년을 맞은 한문연의 중장기 발전방안에도 반영되어 오는 연말 연구소의 출범도 앞두게 되어 공모전의 실효성을 높였다.

이번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은 평소 의정부문화재단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직원 창안(제안)제도에서 착안되어 한문연을 통해 전국의 문예회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첫 선을 보였다.

의정부문화재단은 정기적인 창안(제안)제도 뿐 아니라 직원 독서경시대회, 조찬 포럼, 사내 동아리 활동 지원 등 적극적인 조직 개선 제도를 통해 극장 운영의 변화와 제도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의정부문화재단 소홍삼 문화사업본부장은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원 공연행정학 석사와 도시사회학 박사과정을 수학했다. 각종 공연예술 분야의 심사와 컨설팅 및 연구를 수행했으며 ‘2008 올해의 프로듀서’(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선정, 블랙뮤직페스티벌 총감독 및 의정부음악극축제 행정감독, 한문연 운영위원 등을 역임했고, 저서로는 「무대의 탄생」(미래의창,2013)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