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경기문화유산바로알기운동본부, '강화도 문화탐방' 진행
경기문화유산바로알기운동본부, '강화도 문화탐방' 진행
  • 박호영 기자
  • 승인 2020.11.1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경기문화유산바로알기운동본부 회원 및 경증장애인과 함께 문화탐방 실시

지난 14일 경기문화유산바로알기운동본부(이후 경문유)는 회원 및 경증장애인과 함께 경기도 문화유산 강화도 지역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탐방은 강화도의 문화유산 중 강화 12진보(鎭堡)의 하나인 강화 “덕진진”(사적 제226호), “광성보” (사적 제227호), 강화의 호국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강화에서 일어났던 전쟁을 주제로 각종 전쟁 관련 유물을 전시하고 연구, 보존, 수집되어 있는 “강화전쟁박물관“, 강화 10경 중 하나로 꼽히는 “연미정” 등을 탐방하며 강화도 문화유산에 대한 전문가의 해설을 통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경문유는 2017년 초대 한상용 회장을 중심으로 우리의 역사 및 문화를 찾아 탐방 및 교육을 통하여 우리의 소중한 유산을 바로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출발했다.

이후 매년 2회 걸친 경기도 내의 문화유산을 찾아 탐방하며 현지의 전문 해설사를 통하여 경기도 내의 문화유산을 다시 한번 바로 알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

신철호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문화탐방의 기회를 많은 회원 및 일반인 분들과 함께하지 못했지만 앞으로 경문유와 함께 경기도의 여러 문화유산을 찾아 알리고 교육하며 후손들에게 잊히지 않는 문화유산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강화도 문화탐방은 코로나-19 정부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참가인원을 30명 이내로 제안하고 차내 방역 및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을 통한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