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금)
포천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운영
포천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운영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0.11.2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경기평생학습동아리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1일부터 7일까지 대진대학교 국제학관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5회차에 걸쳐 운영한다.

경기평생학습동아리사업은 평생학습의 기본 자원이 되는 평생학습 동아리를 발굴·육성하여 평생학습 기회 확대 및 학습 문화를 확산하는 사업이다.

올 하반기에는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을 운영하여 관내 평생학습 동아리 관계자들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의 전문 능력을 습득하고 일자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과정은 유튜브를 활용하여 활동하고자 하는 관내 평생학습 동아리를 대상으로 하며, 유튜브 영상 제작에 필요한 촬영 및 음향 장비부터 편집, 실전 촬영과 영상 콘텐츠 제작 발표까지 실제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일련의 과정을 5회차의 커리큘럼에 담아냈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이며, 포천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s://edu.pocheon.go.kr)의 공지사항란에 게시되어 있는 신청서 양식을 작성 후 이메일(tpghj2018@korea.kr)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플랫폼(Zoom, Webex)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