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경기도교육청, 스포츠 스타가 학생선수 인권ㆍ진로교육
경기도교육청, 스포츠 스타가 학생선수 인권ㆍ진로교육
  • 박광철 기자
  • 승인 2020.11.2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12개 종목 강사가 원격으로 학생선수들과 소통
- 여홍철, 남현희, 곽민정 등 스타들이 경험 중심으로 학생들과 소통
코로나19 시기 학생선수들의 학습권, 인권, 진로 고민 함께 나눠
학교운동부 문화를 개선하고 학생선수의 균형 성장 돕는 기회

경기도교육청은 23일부터 12개 종목 스포츠 스타가 학생선수와 학교운동부 지도자를 대상으로 인권ㆍ진로교육을 한다.

1일 2명씩 여섯차례에 걸쳐 기계체조 여홍철, 펜싱 남현희, 피겨 곽민정, 피트니스 최성조 등 유명 스포츠 스타가 학생선수로부터 사전에 받은 설문 내용 중심으로 원격강의를 한다.

또, 강사가 저마다 경험을 바탕으로 종목별 학생선수들이 가지는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학교운동부 문화개선 방안을 제안한다.

도교육청은 학생선수가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인권ㆍ진로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는 2019년 이봉주 선수가 평택에서 진행한 진로프로그램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어 12개 교육지원청이 함께 기획했다.

실시간 연수에 참여 신청을 미처 하지 못했거나, 다른 일정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선수들은 강의마다 실시간 유튜브채널을 통해 한 달 동안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매년 학생운동선수 대상 인권ㆍ진로교육을 실시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대회 출전과 훈련이 여의치 않은 학생선수들에게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를 개척하는 주도성을 높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유승일 학생건강과장은 “비대면이지만 학생선수들이 선배 선수들을 만나 꿈을 위해 도전하는 에너지를 얻게 될 것”이라면서, “이번 교육이 학교운동부 문화를 바꾸고 학생선수들이 인성ㆍ지성ㆍ감성을 갖추는 성장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