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금)
진성영 캘리그래피 명장, 대한민국 의정대상 문화예술 언론대상 수상
진성영 캘리그래피 명장, 대한민국 의정대상 문화예술 언론대상 수상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0.12.1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광주 5.18기념관서 한국언론미디어그룹 창립 4주년 기념 2020 대한민국 의정대상 '문화예술 언론대상' 부문 수상
19일 일산 독도홍보관서 독도홍보대상 '독도문화상' 수상자 선정

한국언론미디어그룹 창립 4주년을 맞아 15일 오후 3시 광주 5,18 기념회관 대동홀에서 기념식 및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유지한 상태에서 철저한 방역을 준수하면서 개최된다.

2020 대한민국 의정대상 및 풀뿌리민주주의 정착 대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2020 대한민국 의정대상 의정발전 부문 이용빈 광산갑 국회의원, 기초단체장 부문 김병내 남구청장 , 의정발전 광역의원 부문 김경자 전남도의원 교육위원회 의원 , 기초의원 부문 김옥수 서구의회 의원, 이규현 담양군의회 의원 등이다.

문화예술 언론대상 부문 , 유명숙 사)한진옥류호남검무보존회 이사장, 대한민국 캘리그래피 명장 제2호 석산 진성영 작가가 수상을 한다.

이번 문화예술 언론대상부문으로 선정된 석산 진성영 작가는 '무등산 노무현길' 표지석 서체를 비롯, 5.18 광주민주화 운동 40주년 기념 슬로건 '기억하라 오월정신, 꽃피어라 대동세상' 타이틀서체를 쓰면서 "민주성지 광주의 위상을 드높혔다는 점에서 수상자로 최종 선정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은 대한민국의 건전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지역사회 발전 공로자들을 발굴해 해 년마다 각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이어 오는 19일 오후 3시 일산 독도홍보관에서는 독도사랑, 독도홍보에 기여하고 헌신한 석산 진성영 작가에게 '독도문화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진 씨는 독도 글씨를 주로 쓰는 작가로도 유명하다.

특히, 석산 진성영작가는 "상을 받는다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결코 상을 받기위해 일한 적은 없다."면서 "문화예술영역에서 늘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겠다."는 소회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