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목)
권재형 경기도의회 의원, '지하철 8호선 의정부 연장' 계획안 논의
권재형 경기도의회 의원, '지하철 8호선 의정부 연장' 계획안 논의
  • 박호영 기자
  • 승인 2021.02.1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 경기도 관계부처 공무원 참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권재형 부위원장(더민주, 의정부3)은 지난 16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경기도 관계부처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 동부권 주민들의 교통 여건 개선을 위한 지하철 8호선 연장 사업 계획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사업은 국토교통부 제4차(2021 ~ 2030년)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을 기반으로 한 최상위 국가철도망 구축 및 광역 교통 기본 시행 수립을 위해 서울 외곽을 철도로 연결하는 수도권 순환망을 구축 목표로 하고 있다.

참석한 경기도 관계자는 “지난해 국토부에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 수립에 단절된 남양주 ~ 의정부 구간 8호선 연장 노선을 건의한 상태며 금년 상반기 중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사업에 반영 여부 결정에 따라 사업 추진 근거 마련과 예비타당성 조사 등 구체적 실현 단계로 진행이 이루어지면 의정부시와 잘 협의하여 준비하겠다”고 말하였다.

이에 대해 권재형 부위원장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교통망 확충이 필수적으로 이번 8호선 연장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최우선 과제로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우선 포함시키는 것이다”며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적극 협업을 통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이번 사업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의정부시 교통에 큰 변화가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하였다.

이어, “GTX 의정부역 환승센터구축 관련 의정부 시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의정부시와 공조로 예산 확보 및 조속한 사업 추진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