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금)
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 견주 갑질 가짜뉴스 '강력 대응'
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 견주 갑질 가짜뉴스 '강력 대응'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1.06.0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정 언론의 악의적이고 무책임한 왜곡보도 행태에 정면돌파

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이 저널리즘의 기본을 배반한 특정 언론의 악의적이고 무책임한 왜곡보도 행태에 정면돌파 의지를 천명했다.

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대호)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개들 앞 불려가 고개숙인 80대 할머니…입마개 요청이 죄’ 기사로 인해 촉발된 각종 민원과 항의에 대해 재차 진의를 밝히며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은 최초 기사에 대해 “양주시와 노인담당기관이 견주와 언쟁이 있었던 80대 노인을 공원으로 데려가 견주에게 사과하게 했다는 내용은 전혀 사실과 무관하며 해당 어르신은 견주를 만난 적도 없고 사과한 적도 없다”고 밝혔다.

또한 “시는 견주의 민원을 접수받고 위탁기관에 확인을 위해 민원 내용을 전달한 사실은 있으나 기사 내용에 따르면 해당 어르신을 공원벤치로 끌고가 마치 강제로 사과시킨 것으로 호도하고 있어 명확한 사실과 근거에 입각하지 않은 추측성 보도로 24만 양주시민과 공직자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겼다“고 지적했다.

이어 “시는 사실관계를 바로잡고자 해당 언론에 최초 보도기사에 대한 정정보도를 요청했지만 이를 무시한 채 지속적인 후속보도로 양주시와 어르신 간의 갑을관계 프레임을 씌워 물타기하는 저급한 술수를 펼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공무원노조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보도로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시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야 할 언론은 직업윤리를 잊고 언론의 품격을 잃는 왜곡·과장보도에 탐닉하며 저널리즘의 붕괴를 재촉하고 있다”며 “이번 사안은 양심 잃은 펜대를 남용해 양주시 공직자의 명예를 훼손하고 시 이미지를 실추시킨 일부 언론의 방종과 부실한 사건취재로 우리 시가 전 국민들로 하여금 주먹구구식 무능 행정, 독선적 시정운영을 하고 있는 것처럼 포장돼 전 공무원들의 명예와 자긍심이 훼손됨은 물론 사기를 저하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노조는 “현재 담당직원은 극심한 스트레스와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며 입원 중에 있으며 관계부서는 끊임없이 빗발치는 항의전화로 업무가 마비된 상태”라며 “관계직원에 대한 명예훼손성 댓글 등을 다는 악플과 가짜뉴스에 대해 법적대응 등 공무원 근로자의 기본권을 보호하고 실추된 명예회복을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