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4 (목)
박윤국 포천시장, 대진대 최고경영자과정 초청 특별강연
박윤국 포천시장, 대진대 최고경영자과정 초청 특별강연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06.11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윤국 시장 ‘한반도 중심도시 포천의 비전과 전략’ 주제 강연
- 역세권 중심의 컴팩트 시티와 관광, 산업이 어우러진 청사진 밝혀

 

박윤국 포천시장은 지난 9일 대진대학교에서 최고 경영자(CEO) 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특별 강연에 강연자로 나섰다.

대진대학교의 초청으로 마련된 이 날 강연에서 박윤국 시장은 ‘한반도 중심도시 포천의 비전과 전략’라는 주제로 약 두 시간 동안 포천의 청사진을 밝히고 열띤 분위기 속에서 강의를 이어나갔다.

박 시장은 포천의 발전 방향의 주요 기본 원칙으로 ▲미래 경쟁력을 키우는 스마트 도시 ▲숲과 물에 문화를 더한 문화관광 도시 ▲일상이 따뜻해지는 생활중심 도시를 제시하며 인구 30만 규모의 친환경 자족도시 건설을 최종 목표로 삼아 시정 운영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천시는 행정구역(면적 826,57㎢)의 약 24%가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주한미군 최대 훈련장인 영평 로드리게스 사격장, 동양 최대 규모의 승진훈련장 등 군 시설로 인한 피해는 물론, 각종 수도권 규제로 인해 지역경제가 장기간 침체돼 왔다.

하지만, 민선7기에 이르러 ▲전철 7호선(옥정-포천) 연장사업 확정 및 역세권 개발사업 추진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포천-화도) 건설사업 착공 ▲군사 활주로를 활용한 민간공항 개발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 등 자체 광역 교통행정망 구축 ▲한탄강 유네스코 지질공원 인증 및 한탄강 권역 개발 추진 ▲1조원 규모의 양수발전소 유치 확정 ▲포천시 교육커뮤니티센터 건립 등 포천에 새로운 희망과 활력을 불어 넣었다.

박 시장은 “대진대학교 최고 경영자(CEO) 과정 수강생 여러분들은 우리 지역사회에서 그 누구보다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노블레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 정신을 실천하시는 분들이다.”라며, “밝은 미래의 포천시를 만드는 데 여러분들께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