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목)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생이 들려주는 배움·성장 이야기' 공모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생이 들려주는 배움·성장 이야기' 공모전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06.1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이 들려주는 수업 이야기 ‘우리 선생님의 좋은 수업을 소개합니다’ 공모
중등 수업(온라인수업 포함)에서 학생의 참여, 배움, 성장을 견인한 수업 발굴
변화에 대응하는 교사의 수업혁신 노력과 학생의 수업성찰 스토리가 엮어내는 따뜻한 학습과 꿈이 있는 교실 확산에 기여
학생주도, 학생중심의 장학자료 개발, 학생포럼, 교육과정 박람회 연계 운영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6월 14일부터 7월 26일까지‘학생이 들려주는 배움・성장이야기, 우리 선생님의 좋은 수업을 소개합니다’ 공모전을 운영한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의 눈높이에서 실제적인 배움과 성장이 일어난 좋은 수업 사례를 발굴함으로써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정책을 실현하고자 마련하였다. 동두천양주 중, 고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수업 성장 나눔의 장으로 운영된다.

공모전은 이번 1학기 등교 또는 온라인 수업에서 특정 교과 교사의 수업 내용과 방법, 수업 피드백과 학생에 대한 태도 등을 통해 학생이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며 나아가 자신의 꿈과 미래를 상상해보는 작은 성장이 있었던 수업 경험을 나누는 자리이다.

정규수업 시간에 참여한 수업 경험을 토대로 학생 본인의 배움과 성장에 도움이 되었던 바를 성찰해 보고 에세이나 파워포인트 등으로 자유롭게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관련 계획서 탑재 링크 https://url.kr/6t4mxs)

교육지원청에서는 자체 선정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사를 거쳐 50편의 좋은 수업 이야기를 선정, 교육장상을 수여하고 장학자료집을 제작하여 일선 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특히 예년에는 교사의 추천 또는 교사 공모 방식으로 지역의 좋은 수업 사례 발굴이 이루어진 반면에, 올해는 수업의 주인공인 학습자가 교사와 함께 만들어가는 감동과 성장의 스토리를 발굴하는데 공모전의 의의가 있다.

한편, 2학기에는 1년간 학생 선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이 수업으로 성장하고 수업에서 진로를 찾아가는 과정을 직접 참여하여 발표하는 ‘동두천양주 함께배움, 함께성장 학생포럼’을 개최하여 이번 공모전 참가 학생의 스토리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오정호 교육장은 “학생중심 교육활동은 학생의 눈높이에서 시작하는 것”이라며, “학생이 들려주는 배움・성장 이야기를 통해 교사가 존중받고 수업이 즐거운 학생중심의 동두천양주교육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