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직업교육 지역상시협의회 실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직업교육 지역상시협의회 실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06.1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지역연계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 실무자와 대표로 구성된 직업교육 지역상시협의회 실시
경기도의회 황대호, 박태희, 유광혁 의원과 동두천양주 직업계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북부지사, 고용복지센터 등 참여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17일 교육지원청 내 회의실에서 ‘2021 동두천양주 직업교육 지역상시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지역연계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경기도의회 황대호, 박태희, 유광혁 의원이 특별위원으로 참석하고 동두천양주 직업계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북부지사, 고용복지센터 등 유관기관 실무자, 학생, 학부모 대표들이 참석하였다.

협의회 참석자들은 동두천양주 지역의 지역연계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기업들과 함께 지역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단위학교의 현장실습·취업처 발굴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시청, 고용복지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함을 공감하였다.

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은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준비 중인 ‘경기도교육청 능력 중심 사회 조성을 위한 직업교육 활성화 조례안’을 발표하고 “조례안 발의에 많은 관심과 의견을 개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정호 교육장은 “지역연계 직업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의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동두천양주 지역의 모든 아이들이 지역의 교육적 관심과 혜택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하였다.

한편, 동두천양주 직업교육 상시 협의체는 앞으로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지역연계 직업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 직업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