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토)
의정부교육지원청, 직업계고 홍보 UCC 제작
의정부교육지원청, 직업계고 홍보 UCC 제작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06.18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홍보를 위한 UCC제작
제작된 UCC는 중학교 자유학년제 진로탐색 활동 및 교과 수업자료로 제공
의정부공고, 경민IT고, 경민비즈니스고 직업계고 홍보 담당교사 참여

의정부교육지원청은 6월 18일 오후 1시부터 경민 IT고 상상놀이(IT)터에서 관내 직업계고 3개교 홍보담당 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직업계고 인식 개선 및 홍보를 위하여 중학교 수업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 , ‘ON&TALK’를 제작하였다.

이날 제작은 재미와 흥미, 유익함을 추구하는 토크 콘서트형으로 이루어졌다. 관내 직업계고 14개 학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중학생 진로인식 개선 및 개척역량을 함양하며, 중학교 자유학년제 연계 진로탐색활동시간 및 교과 시간에 수업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문 MC의 질문과 재치있는 교사들의 답변을 통해 자연스럽게 직업계고 학과를 알리고 홍보하는 형식으로 제작된 홍보 UCC는 7월 9일 완성되는 즉시, 관내 19개 중학교로 배포되어 1학기를 마무리 하는 단계에서 학생들의 흥미, 적성, 능력을 고려한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정보를 담은 수업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진선 교육장은 “유의미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동영상을 제작,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드는 이 과정은 디지털 문화, 이미지, 동영상 등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 선택에 대한 흥미를 유발한다”며,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진로교육을 통해 행복한 배움과 더불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사회적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