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포천시, '문화도시로의 새로운 도약'
포천시, '문화도시로의 새로운 도약'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06.23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 오후 3시 포천반월아트홀서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 창립식 개최

포천시는 오는 28일 오후 3시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 창립식을 개최한다.

이날 창립식은 관내 기관단체장, 문화예술단체 대표, 포천문화재단 이사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장 등 내외빈을 초청해 재단 현판제막식과 제갈현 대표이사 취임식,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한다.

(재)포천문화재단은 박윤국 포천시장의 민선7기 핵심 공약사업으로 2019년 문화재단 설립 타당성 분석 연구용역을 시작으로, 지난해 7월 경기도로부터 포천문화재단 설립 조건부 승인을 받고 조례 및 정관 제정과 재단 임원을 구성하여 지난 5월 31일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 비영리법인 설립 허가를 마쳤다.

재단 직원은 공개 채용하여 오는 24일에 임용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제갈현 초대 대표이사 체제를 시작으로 본격화할 예정이다.

(재)포천문화재단은 포천반월아트홀에 사무국을 두며 조직은 4팀 21명으로 구성되었다. 출범 초기에는 2팀 6명으로 재단을 운영한다. 또한, 포천의 문화진흥을 위한 정책 및 사업의 개발 추진, 반월아트홀을 비롯한 문화·공연시설 및 역사문화자원 관리·운영, 문화예술의 창작, 보급 및 활동 지원 등을 추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