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금)
의정부시, 공공부문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의정부시, 공공부문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 박호영 기자
  • 승인 2021.07.26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는 공공부문 현장 노동자들의 자유로운 휴게권 보장 및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휴게시설 현황 조사를 마치고 미비점에 대한 개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말부터 세 차례에 걸쳐 이루어진 조사를 통해 청소·방호·안내 노동자 현황 및 기관별 휴게시설 설치 여부와 내부환경·비품 구비 여부 등 설치기준 적합 여부를 점검했다.

조사결과 대부분 부서에서 현장 노동자를 위해 고용노동부 가이드라인에 따른 최소 면적(6㎡)을 확보하고 필수 비품을 갖추는 등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대규모 수선을 필요로 하는 시설은 없었으나, 노동자 이용 편의를 위한 여건이 미비한 것으로 드러났다.

5개 부서 8개소는 오는 9월까지 기존 예산 및 추경예산 편성을 통해 노동자 이용 편의를 위한 각종 가구(옷장, 의자 등) 및 생활가전 등의 비품을 대체, 구입·설치함으로써, 현장 노동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권영일 일자리정책과장은 “휴게시설 개선이 완료되면 근로환경이 열악한 현장 노동자들이 더 나아진 환경에서 휴식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현장 노동자의 휴식여건 개선 및 권익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