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금)
고양시, 창업 생태계 조성 위한 협약 체결
고양시, 창업 생태계 조성 위한 협약 체결
  • 조현곤 기자
  • 승인 2021.09.10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와 9개 창업지원기관 ‘창업지원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고양시가 9일 덕양구 소재 28청춘창업소 청년광장에서 관내 소재 9개 창업지원기관과 고양시 창업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을 체결한 창업지원기관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 ▲동국대학교 창업원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중부대학교 산학협력단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산업진흥원이다.

이날 행사는 고양시장과 각 기관장 인사, 10개 기관이 모두 서명하는 대규모 협약식, 28청춘창업소 시설 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와 9개 창업지원기관은 창업발전을 위한 공동사업을 발굴 및 추진하고, 기관별 전문인력 및 장비 공유를 통한 창업기업 성장방안을 모색하며, 창업 공간 업그레이드 및 연계 시스템 구축 그리고 창업지원 현황, 인프라 및 행사 등의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창업지원협의체는 고양시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공동개최하는 ‘2021년 하반기 고양IR데이’ 행사에 각 기관에서 지원하는 우수한 기업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며, 2022년에는 ‘고양시 창업페스티벌’을 공동 기획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이재준 시장은 “고양시는 경기북부에서 창업인프라가 가장 많은 곳”이라며 “이번 협약은 창업 생태계 조성에 주춧돌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고양시를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편 ‘2021년 하반기 고양IR데이’는 11월 16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행사의 참가접수는 9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이다. 오는 13일부터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up.or.kr) 등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