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금)
“생애최초 국민연금 가입하고 노후 준비하세요”
“생애최초 국민연금 가입하고 노후 준비하세요”
  • 경기GTV 최창순
  • 승인 2021.09.14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멘트]
만 18세 이상이면 직업이나 소득이 없어도 국민연금에 가입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십니까? 가입 기간이 길수록 더 많은 연금을 받게 되는데요. 경기도가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돕기 위해 국민연금 조기 가입 중요성 알리기에 나섰습니다. 최창순 기자입니다.

[리포트]
26살의 나이로 취업한 전원 씨

직장에 들어가면서 국민연금에 가입했는데, 더 일찍 가입했으면 좋았을 거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인터뷰] 전원 / 김포시 고초읍
“가입기간이 길어질수록 나중에 받게 되는 금액에 큰 차이가 있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도 바로 미성년자에서 성인이 되자마자 가입했었다면 시간을 그만큼 더 많이 지출하면서 나중에 많이 받았을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 너무 아쉬운 것 같아요.”

경기도가 청년들의 미래 설계와 노후 준비를 돕기 위해 생애최초 청년 국민연금 가입 장려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CG)만 18세 이상이라면 직업과 소득이 없어도 국민연금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기간이 길수록 더 많은 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경기도는 이런 사실을 모르는 청년들을 위해 홍보에 나선 겁니다.

슬기로운 인생계획 누리집을 통해 국민연금 조기 가입 관련 생애 설계를 해보고 교육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교육콘텐츠는 저축을 통한 자산 형성과 국민연금 인식 개선, 투자 조언 등을 주제로 만들어졌습니다.

[인터뷰] 김영서 / 김포시 사우동
“투자에 관한 부분도 있고 금융에 관해서 어떻게 저축을 해야 되는지 미래설계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자세히 나와 있어서 그런 것들을 공부하면서 바로 국민연금에 가입할 수 있게 돼서 그게 장점인 것 같고요.”

경기도는 이번 사업이 청년들이 국민연금에 대해 새롭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기GTV 최창순입니다.

[자막]
1.전원 / 김포시 고초읍
2.경기도, 생애최초 청년 국민연금 가입 장려
3.슬기로운 인생계획 누리집(www.jobaba.net/life)
4.김영서 / 김포시 사우동
5.영상취재 : 나인선, 영상편집 : 강윤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