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금)
의정부교육지원청, 학부모대상 진로·직업교육 특강 개최
의정부교육지원청, 학부모대상 진로·직업교육 특강 개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09.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4일, 2022년 고입 및 진로탐색을 위한 진로·직업교육 특강 개최
EBS이혜정기자, 특성화고 진학과 중등직업교육 이해 제고
의정부관내 19개 중학교 학부모, 교원, 직업계고 교원 참여

의정부교육지원청은 9월 14일 오후 3시부터 2022 고입 및 진로직업교육 이해를 위한 학부모 대상 특강 ‘특성화고 진학과 중등직업교육 바로 알기’를 개최하였다.

이날 특강은 관내 중학교 학부모, 교원, 직업계고 교원 6백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진로직업교육방향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EBS 이혜정 기자(교육전문기자)는 ‘특성화고, 아직도 괜찮습니까?’ 라는 화두로 이날 특강을 시작하며, 특성화고의 미충원률, 취업률 감소 등 직업계고의 현안,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입시 및 사회의 변화 등으로 인한 학생들의 진로 고민에 대한 해법을 함께 공유하였다.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할 때 대입 vs 취업, 일반고 vs 특성화고의 구도가 아닌 학생들이 하고 싶고 잘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도록 진로선택 역량강화 및 인식개선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특성화고를 포함한 직업계고에서는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진로선택으로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취업 후 일하면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소개하는 등 직업계고에 대한 정보 제공, 공감을 이끌어 내었다.

김진선 교육장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의 도래에 따라 진로교육의 방향은 변화되어야 한다.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진로선택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진로개척 역량이 함양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진로교육에 대한 공감을 위해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