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금)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전면 실시 대비 온라인 연수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전면 실시 대비 온라인 연수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09.1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관리자 대상 고교학점제 이해 및 관리자로서의 역할 정립 계기 마련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대비 자녀 교육의 방향 공동 모색
정책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더불어 지역의 고교학점제 준비 상황 홍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2025 고교학점제 전면 실시에 대비하여 ‘2학기 고교학점제 연수’를 온라인으로 운영했다.

2025년 전면 실시를 앞두고 고교학점제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초등학교 관리자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정책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더불어 학교 운영 방향을 공동으로 모색하며 관리자로서의 역할 정립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에 따른 자녀의 성장을 지원하는 학부모의 역할과 지역의 고교학점제 운영 상황을 공유했다.

초등학교 교장, 교감 대상 연수에서 참여자들은 학생들의 진로 진학 지도는 초·중·고 연계 하에 이뤄져야 한다는 인식을 공유했으며, 강의 후 이어진 토의에서는 ‘독서, 자기주도학습 능력, 협력과 소통의 다양한 교육 활동 경험’ 등이 필요함을 도출했다.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대상 연수에서는 고교학점제에 따른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자녀와 학부모의 관계, 선행학습보다는 다양한 학습 경험, 선택해 보는 경험 축적 등이 매우 중요함을 공감하였다.

아울러, 고교학점제의 기반 조성을 위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의 다양한 사업들을 안내함으로써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공동의 노력이 필요함을 인식시켰다.

오정호 교육장은“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학교 간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고등학교의 교육과정 다양화를 이끌어 낼 것이며, 학생들 하나하나 존중하는 진로 진학 지도도 병행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