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4 (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같이 독서’ 프로젝트 운영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같이 독서’ 프로젝트 운영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10.1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11월 22일까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동두천꿈나무정보도서관이 함께하는 ‘같이 독서’ 프로젝트 운영
동두천시 및 양주시 재학생 대상 ‘나도 그림책 작가’, ‘나도 역사 북튜버’ 강좌 운영
프로젝트 종료 후 지역도서관 전시 및 교육지원청 Youtube 채널 활용 작품 공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0월 13일부터 11월 22일까지 교육지원청과 지역도서관이 함께하는‘같이 독서’프로젝트를 운영한다.

본 사업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동두천꿈나무정보도서관이 연계하여 운영하는 독서 프로젝트로 지역 독서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 학생들의 독서역량을 강화하고자 함이 목적이다.

‘같이 독서’프로젝트는 동두천시 재학생들을 위한‘나도 그림책 작가(단 한 권뿐인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와 양주시 재학생들을 위한‘나도 역사 북튜버(역사 이야기를 통해 찾아가는 나의 진로)’가 운영되며 학년 및 학교급을 고려하여 분반 운영한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활동 중심으로 진행되고, 활동 종료 후 지역도서관 전시 및 교육지원청 Youtube 채널을 활용한 작품 공유로 진행된다.

오정호 교육장은“불확실한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교육지원청과 지역도서관이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을 더욱 활성화하여 동두천양주 청소년들의 독서역량 함양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