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목)
의정부시, 인구정책 홍보 아이돌보미가 '앞장'
의정부시, 인구정책 홍보 아이돌보미가 '앞장'
  • 박호영 기자
  • 승인 2021.10.1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정책 소책자 직접 전달하고 관련 정책 홍보

의정부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2021년 한눈에 살펴보는 해피버스의정부 인구정책」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의정부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소속 아이돌보미가(251명) 이용 가정에 방문하여 인구정책 소책자를 직접 전달하고 관련 정책을 홍보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돌보미는 돌봄 전문교육을 이수한 자로서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생긴 가정으로 직접 방문하여 1:1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현재 의정부시에는 251명 아이돌보미가 1천 여명의 아이들에게 돌봄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해피버스의정부 인구정책 소책자」는 결혼·임신·출산 정책 분야(24), 보육·교육 정책 분야(26), 다자녀가정 정책 분야(12), 일자리 분야(12), 노인 분야(19)의 5개 분야, 총 93개 사업을 한눈에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체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시민들의 인구정책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소책자를 제작하여 동 주민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관내 키즈카페 및 산후조리원 등 시민과 밀접한 기관에 1천부를 배부하였고, 600부를 추가로 제작하여 바쁜 일상 등으로 해당 기관에 방문하지 못하는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소책자를 직접 전달하는 생활밀착형 홍보를 선보이게 되었다.

직접 소책자를 전달받은 한 아이돌봄 이용자는 “우리 시에 이렇게 다양한 인구정책이 있는 줄 몰랐다”며 주변에도 추천해주고 싶다고 만족해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저출산·고령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인구정책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추진하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