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토)
의정부교육지원청, '2021 의정부교육공감토크' 운영
의정부교육지원청, '2021 의정부교육공감토크' 운영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10.2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교육장 경영평가의 일환으로 교육공동체와 소통하는 교육공감토크 운영
교육장 경영발표, 교육공동체와의 심층패널토의, 참여자 질의응답순으로 진행
의정부 미래혁신교육 및 교육자치 지속 추진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10월 19일에 교육공동체 50여명과 함께 ‘2021 의정부교육공감토크’를 운영하였다.

의정부교육공감토크는 학교와 지역교육 발전을 촉진하는 지역교육 책임자인 공모교육장의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기관장의 직무수행에 대한 자기 성찰과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을 통한 기관 경영 개선을 위해 마련되었다.

의정부교육공감토크는 의정부 미래교육 홍보 영상 시청, 교육장 인사말씀 및 경영발표, 효자중 오케스트라 축하 영상 시청, 교육공동체와의 심층패널토의, 참여자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진선 교육장은 “빠르게 다가온 문명의 대전환기와 새로운 세대의 성장을 바라보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공감하고 고민해보는 자리를 마련하였다.”는 인사말을 시작으로, 의정부 미래교육과 교육자치에 대한 경영발표와 혁신학교 확대 심화, 학생자치활동, 고교학점제 지원, 학교공간 혁신 등을 주제로 약 2시간여 동안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패널토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관내 유·초·중·고 교원, 학부모, 학생, 지역사회 인사 등 교육공동체 5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하였으며, 패널토의와 참여자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장과의 소통과 공감을 나눴다.

김진선 교육장은‘학교로부터 시작하는 행복한 교육플랫폼 의정부교육’이라는 비전을 설명하며 지역 현안에 대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깊이 있는 의견을 나눴으며, “모든 교육의 출발점을 학생중심·현장중심에 두고 지역 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 현장의 염원을 풀어가는 적극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