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의정부시, 문화도시 릴레이 캠페인 실시
의정부시, 문화도시 릴레이 캠페인 실시
  • 박호영 기자
  • 승인 2021.10.22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는 10월 14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행정이 공부하는 문화도시’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행정과 시민이 함께 공부하는 문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의회, 유관기관, 1천500여 공직자와 시민들이‘시민을 기억하는 도시, 미래를 준비하는 시민’의 문화도시 비전을 바탕으로 문화공간, 문화시민, 문화역량, 문화자치에 대해 이해하고 문화도시로 가는 길에 소통의 시간이 되었으며,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행정의 역할에 대해서도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의정부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제4차 (예비) 문화도시 조성사업 서면심사를 통과하고 현장검토를 거쳐 최종발표회를 앞두고 있으며, 시민들의 창조성과 자율성을 바탕으로 시민이 제안하고 기획하는 다양한 문화사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시민이 주도하고 행정이 뒷받침하는 문화자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문화도시 핵심거점공간(향군클럽, ㅃㅃ보관소, 공동체공간‘나무’)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함께 공유하고 운영중이다.

또한, 문화도시 주체로서의 문화시민을 발굴하고 양성하고 있으며, 100만 원 실험실, 문화도시 실험실 박람회 등 지역이슈를 문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실험을 진행하는 등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고 있다.

김진혁 문화관광과장은 “의정부시 전 공무원이 참여한 ‘행정이 공부하는 문화도시’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행정과 시민이 서로 존중하고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행정과 시민이 함께 힘을 모아 도시의 문화자산을 활용하고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지역주민의 문화적 삶을 확산시킬 수 있는 문화도시로 선정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