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금)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15일 현장 행정 펼쳐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15일 현장 행정 펼쳐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11.16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병권 권한대행, 해양수산분야 주요 현장 찾아 깨끗하고 안전한 바다 의지 다져
- 화성시 국화도 방문해 해안가 정화활동, 경기청정호 작업 현장 확인
- 경기해양안전체험관 시설물 확인 및 운영 현황 살펴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이 15일 화성시 국화도와 경기청정호 작업현장, 안산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을 잇따라 방문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경기바다 조성을 위한 현장 행보를 펼쳤다.

오병권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화성 국화도 해안가를 돌며 지역주민들과 함께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어 안산시 탄도항 선상집하장에서 경기청정호 작업 현장도 둘러봤다.

경기청정호는 길이 33m, 폭 9m, 총 154톤급으로 한번에 폐기물 100톤까지 실을 수 있는 청소선이다. 지난해 12월 건조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바다 속에 침적되어 있는 폐기물을 인양하고 섬 지역의 쓰레기 운반을 지원하고 있다.

오 권한대행은 “경기청정호가 바다 깊은 곳 폐기물을 치우면서 바다의 온전한 모습이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며 “깨끗한 바다, 풍요로운 어촌의 미래를 여는 데 책임과 역할을 다 하겠다. 많은 관심을 갖고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오 권한대행은 이어 안산시 대부북동에 위치하고 있는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을 찾아 시설물을 확인하고, 운영현황 등을 살폈다.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해양안전의식 제고와 사고대응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하1층, 지상3층의 9,834㎡ 규모로 시설된 체험관으로, 지난 7월 개관해 해양생존체험, 해양안전, 선박화재진압 등 11개의 해양전문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 권한대행은 “해양안전체험관이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누구나 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와 운영에 세심하게 신경을 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부터 수산자원 보호와 해양환경 관리를 통해 도민과 공유하는 바다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깨끗한 경기바다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다. 도는 ▲불법어업 단속 ▲해양레저․낚시 불법행위 근절과 안전관리 ▲불법시설물 설치․점검 등 바닷가 관리 ▲경기청정호를 활용한 바닷속 침적폐기물 인양, 해안가․무인도서 쓰레기 집중 수거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