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의정부에 힙합씬을 대표하는 래퍼들이 온다!
의정부에 힙합씬을 대표하는 래퍼들이 온다!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1.11.19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BMF(블랙뮤직페스티벌) 개최
- 오는 12.10(금)-11(토) 양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개최
- 사이먼 도미닉, 넉살, 기리보이, 로꼬, 딥플로우, 영지 등 초호화 라인업 공개

2018년, 트렌디한 뮤직페스티벌로 신선한 주목을 받았던 BMF 블랙뮤직페스티벌(이하 BMF)이 오는 12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축제가 취소되어 많은 관객들의 아쉬움을 산 이후 2년만의 페스티벌 개최를 알려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BMF의 자랑인 BMF STAGE, Rookie stage & Market, 블록파티(Block Party) 등 대규모 야외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는 어렵지만,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춘 실내 ‘극장형 콘서트’와 힙합 예술교육프로그램인 ‘힙합 원데이클래스’로 페스티벌을 기다려온 힙합팬들의 갈증을 풀어 줄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주요 라인업에는 트렌디한 힙합음악을 만드는 천재 비트메이커 ‘기리보이’, 솔직한 가사의 저돌적인 래퍼 ‘저스디스’, MZ세대의 아이콘 ‘영지’, 한국 힙합씬 최고 라이브 공연의 주인공 ‘허클베리피’, 끊임없이 진화하는 완성형 래퍼 ‘팔로알토’가 12월 10일 첫 번째 무대를 꾸민다.

12월 11일에는 힙합씬의 상징적인 아티스트 ‘싸이먼 도미닉’과 유연한 플로우의 음원강자 ‘로꼬’, 베테랑 프로듀서 ‘딥플로우’, 시적인 가사와 독보적 발성의 ‘넉살’, 쇼맨십과 래핑의 달인 ‘던밀스’까지 국내 최정상 힙합 아티스트들의 저세상 무대가 펼쳐진다.

이번 3회 BMF는 야외 대규모 콘서트형태에서 축소형 실내버전 힙합페스티벌로 펜데믹과 일상으로의 회복 사이에 놓인 음악팬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맞춤형 힙합 콘서트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BMF는 현재 전 세계 음악시장의 트렌드인 블랙뮤직의 확장성에 힙합뿐만 아니라 R&B, 재즈, 블루스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블랙뮤직의 장르가 미군부대의 영향으로 비보이, 힙합문화가 강세인 의정부의 장소적 특성과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지역의 정체성과 현대 음악의 트렌드를 잘 접목한 새로운 축제로 평가받으면 2019년 ‘경기관광유망축제’와 ‘경기관광특성화축제’로 선정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역시 ‘경기관광대표축제’로 3년 연속 선정되었다.

BMF 총감독을 맡고 있는 의정부문화재단 소홍삼 본부장은 “올해 BMF는 비록 위드 코로나의 영향으로 완벽한 프로그램을 선보이지는 못하지만 오히려 더욱 막강한 라인업의 실내 콘서트를 통해 대중들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가는 시작점에서 BMF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문화재단은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적극 수행해 관객 발열체크, 문진표 작성, 개인 손소독 및 마스크 착용과 더불어 ‘객석 거리두기’ 시행 등 철저한 자체 방역수칙을 마련해 관객을 맞이한다는 방침이다.

제3회 블랙뮤직페스티벌(BMF)의 티켓은 오는 11.19(금) 오후 3시 인터파크티켓(tickets.interpark.com)과 의정부문화재단(www.uac.or.kr)을 통해 오픈 된다.

티켓은 R석 5만원, S석 4만원, A석 3만원이며, 12.10(금)-11(토) 양일권을 30% 할인 받을 수 있는 ‘BMF 패키지 티켓’을 인터파크티켓을 통해서 운영한다.

자세한 공연문의 및 예매는 (재)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www.uac.or.kr 031)828-5841~2, 또는 인터파크티켓 tickets.interpark.com 1544-1555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