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금)
의정부시, 국공립어린이집 관리자 교육
의정부시, 국공립어린이집 관리자 교육
  • 박호영 기자
  • 승인 2021.11.25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는 신규 국공립어린이집 양적 확대에 따른 공보육 질적 향상 및 공적서비스 의식 제고를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관리자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오는 12월 1일 의정부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34명을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 동안 집합교육으로 진행되며, 국공립어린이집에 최적화된 교육 내용으로 연성대학교 아동보육과 김승옥 교수를 비롯한 4명의 전문강사진이 강의를 맡는다.

이날 실시되는 교육은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실무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고, 역량 강화가 필요한 신임 원장들의 교육적 지원을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강의의 주요 내용으로는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아동학대 의심 신고 등 민원 발생에 대한 대응 방안 ▲보육교직원의 노무와 인사관리 ▲보육교직원과의 소통, 공감 능력 향상 및 리더의 역할 등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기존과 신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간의 정보격차를 완화하고, 변화의 흐름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상호 이해와 공감을 토대로 성숙하고 발전적인 보육체계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국공립어린이집 운영 책임자인 원장의 실천적 역량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