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목)
경기도 우수놀이터로 양주시 '토리근린공원 아이누리놀이터' 선정
경기도 우수놀이터로 양주시 '토리근린공원 아이누리놀이터' 선정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1.11.2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지난 24일 2021년 경기도 우수놀이터로 토리근린공원 아이누리놀이터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도 우수놀이터는 기존의 획일적인 놀이시설과는 달리 어린이들의 흥미를 북돋아 창의성과 상상력을 향상시키는 놀이시설과 함께 주변환경과 어울리는 친환경적인 공간이 조성돼 모범이 되는 우수 놀이공간을 의미한다.

이번에 우수놀이터로 선정된 시설은 도내 총 4곳이며 여기에 양주 토리근린공원 아이누리놀이터가 포함돼 선진화된 공원·녹지 구축 관리 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토리근린공원 아이누리놀이터는 지난 8월 광사동 683번지 일원에 1,300㎥ 규모로 유아놀이시설 4종이 포함된 모험 놀이시설과 지형을 활용한 경사놀이터, 모래놀이터 등 신개념 놀이공간으로 조성됐다.

놀이공간 내에는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동기구, 벤치 등 휴게공간을 조성하고 정서 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조경수목과 다양한 초화류 등을 식재해 도심 속 놀이와 휴식, 소통이 가능한 공간이 마련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일상생활 주변에 생태공원과 모험놀이터를 조성해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창의력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공원을 찾는 시민 모두에게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는 힐링의 장소로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