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금)
중앙선관위, 정책선거 대표 홈페이지 ‘정책·공약마당’ 운영
중앙선관위, 정책선거 대표 홈페이지 ‘정책·공약마당’ 운영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2.01.1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중 제20대 대선 각 정당의 10대 정책과 후보자 공약 게시

양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기존 정책·공약알리미 사이트와 『희망공약제안』, 『공약이슈지도』등 정책관련 사이트를 통합·개편하여 새로운 정책선거 대표 홈페이지인 ‘정책·공약마당(https://policy.nec.go.kr)’을 1월 3일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책·공약마당’은 『정당정책』, 『당선인공약』, 『공약이슈트리』, 『희망공약제안』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속적인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 유권자와 후보자의 공약 소통창구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정당정책』, 『당선인공약』 메뉴에서는 지난 선거에서 각 정당이 제출한 10대 정책과 당선자 공약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정책선거에 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정당·후보자간 분야별 정책비교 등의 입체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 제20대 대통령선거 각 정당의 10대 정책과 후보자 공약은 2월 중 게시 예정

『공약이슈트리』 메뉴에서는 제20대 대통령선거의 주요 정책이슈와 키워드, 이를 기반으로 한 유권자 설문조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희망공약제안』메뉴에서는 누구나 정책 아이디어를 공약으로 제안할 수 있도록 하여 유권자의 정책선거 참여를 활성화한다.

양주시선관위는 유권자들의 생활 속에 정책선거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정책·공약마당’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