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4-20 (토)
투자자를 찾습니까? 9월 업 창조오디션 참가기업 모집
투자자를 찾습니까? 9월 업 창조오디션 참가기업 모집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6.08.1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투자 설명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대상 네번째 업 창조오디션 개최
경기도가 8월 24일까지 업(Up, 業) 창조오디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업 창조오디션은 (예비)창업자가 업계 전문가와 투자자 앞에서 사업모델을 설명하고 사업성을 검증받는 행사로, 창의적인 우수 아이디어 사업화를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하거나 투자를 받기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투자자에게 설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참가대상은 제조업, ICT 등 전 분야 창업 7년 이내의 창업자로 투자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할 단계에 있는 기업(사업)이다. 

도는 와디즈와 함께 서류심사를 통해 오디션에서 발표할 5개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기업은 오는 9월 8일 투자자 앞에서 사업계획을 발표한다.

오디션은 모든 오디션 참가자들이 다른 참가 회사를 평가하고 모의투자에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가상투자금을 가장 많이 획득한 기업이 가상투자상을 받는다. 도는 수상 기업에 크라우드 펀딩 등록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페이스북(창조오디션), 블로그(blog.naver.com/chang-jo)에서 확인하가ㅓ나 경기도 제안제도팀(031-8008-565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24일까지 이메일(up@gg.go.kr)로 접수하면 된다. 

오병권 경기도 기획조정실장은 “상반기 업 창조오디션을 통해 발표한 기업들이 총 6억 원의 투자유치와 2억 원 상당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는 성과를 이루었다”면서 “스타트업 역량에 따라 투자유치 규모가 달라지기 때문에 업 창조오디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도는 올해 앞서 3차례의 업 창조오디션을 개최했다. 총 15개 스타트업이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2개 기업은 총 8억 원의 투자금(크라우드펀딩)을 유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