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북작북작, 책 만들며 꿈키워요"
"북작북작, 책 만들며 꿈키워요"
  • 경기도정신문
  • 승인 2017.04.19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동청소년문화의집, 군포 북작북작 꿈의학교 참가자 모집
(재)군포문화재단은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하는 2017 경기꿈의학교 ‘군포 북작북작 꿈의학교’에 참가할 청소년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군포문화재단에 따르면 북작북작 꿈의학교는 책을 만든다는 의미와 책을 만드는 청소년들로 북적북적한 도시가 되길 바라는 의미를 담아‘Book作Book作’을 꿈의학교 명칭으로 삼았다.
 
북작북작이라는 교명처럼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다음달부터 오는 연말까지 다양한 문예창작 및 도서 제작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북작북작 꿈의학교에서는 전자매체의 발달로 사라지는 종이책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높임과 동시에 군포시의 ‘책나라군포’라는 대표 시책에 부응하는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지역의 작가들이 청소년들을 도와 진행하는 작품 창작활동과 출판현장 견학활동이 이뤄질 예정이며,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아 제작된 도서들로 북콘서트와 낭독회도 개최해 청소년들의 문학적 소양을 시민과 함께 나누는 기회도 마련된다.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14~18세 청소년 30명을 모집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27일까지 경기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북작북작 꿈의학교는 도서의 주제선정부터 작품창작, 도서나눔활동까지 모든 과정이 청소년들이 주도해 진행될 예정”이라며 “인문학과 문예창작활동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북작북작 꿈의학교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ddyouth.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31-390-1470)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