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금)
수원소방서, 2018 소방안전 공모전 주인공은?
수원소방서, 2018 소방안전 공모전 주인공은?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8.08.2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청·한국소방안전원 주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
표어·포스터·사진 등 3개 분야, 1인 1작품 응모!

수원소방서는 화재 예방 등 소방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이 주최하는 『2018년 소방안전 공모전』에 수원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응모작 접수는 내달 20일까지 진행되며, 화재 예방의 필요성 등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표어나 포스터, 재난현장 활동사진 등 3개 분야에 대해 시상한다. 참가방법은 수원소방서 홈페이지를 참조해 참가신청서와 규격에 해당하는 작품을 이메일(ssangmoki@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분야별 1인 1 작품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에 제출된 작품들은 외부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0월 18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분야별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35편의 수상자에게는 소방청장, 소방안전원장, 화재보험협회장, 소방산업기술원장, 소방시설협회장의 상장과 총 1,500여만원 규모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또 수상작은 홍보물로 제작해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소방안전 공감대 확산을 위해 전국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경호 서장은“생활 속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매체를 통해 안전문화를 널리 퍼뜨릴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며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만큼 참신하고 신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본 공모전에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