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금)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도의원 전체 연찬회 개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도의원 전체 연찬회 개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8.09.1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종현 대표의원 “한반도 평화의 중심! 경기도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제10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 간 분단의 최전선인 접경지역 파주 캠프그리브스에서 전체 의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경기도 접경지역 탐방을 통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평화협력 시대를 주도하기 위한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도의회 민주당 사상 최대 규모의 행사로, 민주당 도의원 외에도 이재명 도지사, 이화영 평화부지사, 민주당 김경협 경기도당 위원장과 박광온 최고위원,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등 정치인과, 언론인 130여 명이 참석했다.

 도의회 민주당 염종현(부천1)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두 달간 이루어진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의 운영 성과로 민주당 내 위원회 구성, 추경 논의 및 예산반영 과정, 의정활동 지원 인력 보강 방안, 도의원 역량강화 교육 활성화 등을 설명했다.

 다음으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내 5개 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위원장으로는 정책위원회 민경선(고양4)의원, 민생실천위원회 서형열(구리1)의원, 자치분권혁신추진단 배수문(과천)의원, 평화경제추진위원회 장현국(수원7)의원, 정치아카데미교육원 김현삼(안산7)의원 등이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이어 김경협 경기도당 위원장의 ‘소득주도성장과 경기도의 역할’을 주제로 현 경제 패러다임, 소득주도성장을 위한 지방의 노력, 문재인 정부의 주요정책, 경기도당의 역할 등의 특강이 진행됐다. 또한 강득구 전(前) 부지사의 초선의원들을 위한 ‘선배의원으로서 의정활동 경험’이라는 주제의 정치의 이유, 선출직의 조건, 행감 노하우 등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둘째 날에는 제3땅굴, 도라전망대 등 민북투어와 해마루촌 마을 방문을 통해 분단의 현장인 경기도 접경지역 현장 답사 후,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는 ‘평화기원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염종현 대표의원은 “오늘의 퍼포먼스는 경기도가 한반도 평화와 화해의 중심에 서겠다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님들의 굳은 각오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분단과 대립의 상징이었던 이 곳 파주에서 평화와 화합을 기원하며, 문재인 정부의 평화통일 여정에 힘을 싣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평화통일의 길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