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4 (금)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귀농귀촌과 사랑의 김장나눔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귀농귀촌과 사랑의 김장나눔
  • 공민혜 기자
  • 승인 2018.11.1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상형)는 귀농귀촌자에게 체계적인 기초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하여 성공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2018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귀농귀촌학과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귀농·귀촌 기초 영농기술교육을 지난 3월부터 9개월 여간 시행하고 있다.
 
9월부터는 실습포장 990㎡에 다양한 김장작물을 직접 재배하며 학우들과 끈끈한 정을 쌓아온 귀농귀촌과는 작물재배에만 멈추지 않고 함께하는 농촌마을 만들기와 소외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을 위해 500포기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농업에 발을 담근지 얼마 안되는 초보농사꾼이지만 새벽부터 직접 수확한 배추를 다듬고 절이고, 배추속을 만드는 과정등은 초보답지 않은 면모를 보였고, 고막리의 로컬푸드체험센터에서 김치를 담그며, 김치 가공산업을 위한 농식품 가공기계 활용 교육도 같이 이뤄짐으로써 귀농창업 현장도 배우는 일석이조의 시간이었다는 평이다.   
 
귀농귀촌과 학우들의 정성으로 만들어진 김장김치 70통(12L, 김치통 협찬 : 락스타)은 김포시복지재단을 통해 기부했으며, 80통은 농업기술센터가 위치한 월곶면에 기부하여 월곶면 22개 마을의 소외된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정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권혁준 인재개발과장은 “농업기술을 익히고 배움에만 그치지 않고 사랑실천을 위한 엘리트농업대학 귀농귀촌학과 학우들의 마음과 열정에 감사하다.”며 귀농을 통해 농촌마을을 함게 가꾸고 농산업 창업에 관심있는 분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