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의정부교육지원청, '학생예능 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 개최
의정부교육지원청, '학생예능 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 개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9.09.0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3일(화)~9월4일(수) 의정부관내 초·중·고 학생과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음악발표회 개최
9월3일(화)~9월7일(토) 의정부관내 초·중·고 학생 미술작품 전시회 및 꿈의학교 사진 전시회 개최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오는 7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과 전시관에서 ‘2019 의정부 학생예능 문화예술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한다.

2019년 어울림한마당은 음악발표회와 미술전시회로 나뉘어 진행된다. 또한 학생들의 문화예술 감수성 함양과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의 토대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음악발표회는 3일부터 4일까지 2회에 걸쳐 운영된다. 의정부 관내 25교의 총800여명 학생들이 학교 교육과정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오케스트라, 부채춤, 난타, 합창, 합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보인다.

3일부터 5일간 진행되는 미술전시회에는 관내 초·중·고 학생의 개인 및 협동화 작품 총 48점이 전시된다. 수채화, 유화, 부조, 입체작품, 미디어 자료, 공필화, 포스터 등 학교교육과정을 통해 완성한 다양한 미술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의정부지역 25개 꿈의 학교가 참여한 사진전시회도 열린다. 이 전시회는 꿈의학교에 대한 안내와 활동사진을 통해 마을과 함께하는 꿈의 학교, 경기 혁신교육에 대한 기반을 다지고자 마련되었다.

유종만 교육장은 “학생예능 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이 학생 스스로 배우고 진로를 주도하는 미래교육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여 지역별 특색 있는 교육을 실천하고 다채로운 성장으로 혁신교육의 지역화 및 다양화를 추구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는 바이다”라고 말했다.

향후 의정부교육지원청은 마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발표의 장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 학생들의 문화예술 감수성 함양과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더욱 더 돈독히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