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금)
의정부교육지원청, 음악·미술 예술심리치료 프로그램 실시
의정부교육지원청, 음악·미술 예술심리치료 프로그램 실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06.2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Wee센터 '예술로 표현하는 마음 톡톡' 운영
학교 부적응에 대한 학생들의 정서적인 문제를 치유하고 학교 적응력 향상
전반적인 학생들의 감수성 향상과 적응력 강화가 목적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찾아가는 Wee센터「예술로 표현하는 마음 톡톡」예술심리치료 프로그램을 7월 30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5월 3일부터 운영된 이 프로그램은 학교 부적응에 대한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고위기 학생들의 정서적인 문제를 치유하여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음악 및 미술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전반적인 학생들의 감수성 향상과 적응력을 강화도 기대된다.

예술심리치료 프로그램은 음악 및 미술 학회 소속 상담 전문 강사가 학생들이 친숙한 공간과 환경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고등학생은“학업스트레스로 인해 심리적 부담감이 많았는데 예술심리치료프로그램에 참여한 그 순간만큼은 프로그램에 집중하며 마음을 환기시키는 기분이 들어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프로그램을 신청 및 진행하신 한 초등학교 선생님께서는 “코로나로 인해 1, 2학년은 학교적응이 쉽지 않았는데 예술심리치료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학교에 적응해가는 모습을 보았다” 그리고“행동문제를 보이는 아이들을 발견할 수 있었으며 그 아이들을 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