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금)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Wee센터 부모교육 실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Wee센터 부모교육 실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06.2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5일(화)~7월 15일(목), Wee센터 부모교육 실시
다양한 주제를 통하여 자녀에 대한 바람직한 이해를 돕고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을 위한 취지로 마련
‘나는 왜 아이에게 화를 내는가?’, ‘부모통증, 부모마음 다스리기’, ‘사춘기 감정코칭’, ‘21일 만에 공부습관 완성하기’ 4가지 주제로 진행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한 달 간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에 대한 바람직한 이해를 돕고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을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총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부모와 자녀 사이의 회복탄력성과 부모에게 필요한 관계 스트레스 중화 방법 ▲자녀 양육에 관한 부모들의 다양한 고민 사례와 솔루션을 통해 자녀 양육에 대한 해법과 부모역할을 배우는 교육 ▲부모와 자녀의 긍정적 관계 경험을 통해 아이가 밝고 건강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감정코칭 방법을 익히는 교육 ▲공부에 자신감을 갖게 하는 마음가짐과 공부습관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교육이다.

오정호 교육장은 “학부모님들에게 자녀 양육과 부모의 역할을 통해 자녀와 좋은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