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혁신공감학교 학부모 설명회' 개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혁신공감학교 학부모 설명회' 개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06.23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혁신공감학교 학부모 대상 혁신학교 설명회 개최
혁신공감학교에서 혁신학교로 한걸음 더 발돋움하기 위한 교육주체로서의 참여 강조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혁신교육 문화 확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22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동두천양주 관내 혁신공감학교(총 44개교)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학부모 대상 혁신학교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현재 관내 총 77개 학교 중 33개의 학교가 혁신학교로 지정 운영되고 있으며, 44개 학교는 혁신공감학교로 지정되어 운영 중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2022. 3. 1.자 신규혁신학교 전환 신청과 관련하여 혁신공감학교의 혁신학교 전환을 위해 ▲관리자 대상 혁신공감학교로 찾아가는 설명회(6월 중) ▲혁신공감학교 교사 대상 워크숍(2021. 6. 15.) ▲학부모 대상 설명회(2021. 6. 22.) ▲혁신공감학교 요청 학교로 찾아오는 설명회(6월~7월)를 진행하고 있다.

혁신공감학교 학부모 대상 설명회에서는 동두천초등학교(학교와 마을이 제안하는 혁신학교) 이정주 교감이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한 슬기로운 (혁신)학교 생활’이라는 주제로 혁신학교 근무 경험과 함께 혁신학교의 운영 모습에 대한 강연을 하였다.

또한, 설명회에서 최병운 교육과장은 “혁신학교는 민주적인 학교 문화의 바탕 위에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학교 교육활동의 중심에 두고 운영된다”며 “학부모가 교육주체로서 학교 운영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혁신공감학교에서 혁신학교로 거듭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 주기를 바란다”며 혁신학교에서의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협력, 혁신교육철학의 기저에 대해 강조하였다.

설명회에 참여한 많은 학부모가 학교의 변화에 대한 기대가 높다고 입을 모았고, 신규혁신학교 신청 절차와 학부모 대표로서의 역할에 대한 질문과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