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경기도의회 제353회 임시회 폐회
경기도의회 제353회 임시회 폐회
  • 경기GTV 최창순
  • 승인 2021.07.2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멘트] 경기도의회가 제353회 임시회 일정을 마쳤습니다. 이번 회기에서는 개발이익 도민환원기금 조례안과 여성폭력과 가정폭력 공동대응체계 조례안 등 40여 개 안건이 처리됐습니다. 최창순 기자입니다.

[리포트]
경기도의회 제353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는 경기도 개발이익 도민환원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이 통과됐습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의 공공개발 이익 배당금과 도의 기금운용 수익금, 특별회계 전입금 등으로 개발이익 도민환원기금을 조성해 도민을 위한 사업에 재투자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된 겁니다.

개발이익 도민환원기금은 도내 임대주택 공급사업과 낙후개발 지원사업, 용역 경비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여성폭력·가정폭력 공동대응체계 구축 및 운영 조례안도 가결됐습니다.

여성폭력과 가정폭력에 대해 경찰과 시·군, 상담소 등 유관기관이 유기적으로 연계해 공동 대응하는 체계를 만들 수 있게 됐습니다.

경기도 하천·계곡 지킴이 운영 및 지원 조례안과 경기도 예술인 창작수당 지급 조례안 등 총 42개 안건이 의결됐습니다.

5분 자유발언에서는 도정 발전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습니다.

[녹취] 김성수 의원 /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인건비, 물가상승비, 임대료 등이 상승하고 있는데 원아는 줄어들고 있어 영세한 민간·가정어린이집은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해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녹취] 최종현 의원 /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노인복지관이나 경로당 등에서 치매 고위험군, 경도인지장애 환자군, 건강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조기 개입과 발굴사업을 전개해야 합니다. 또한 어르신들이 동네 병·의원에서 인지장애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민관협력 시스템 구축도 필요합니다.”

경기도의회 제354회 임시회는 오는 8월31일부터 9월15일까지 16일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경기GTV 최창순입니다.

[자막]
1.경기도의회 제353회 임시회 2차 본회의/경기도의회(7월20일)
2.경기도 개발이익 도민환원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통과
3.경기도 여성폭력·가정폭력 공동대응체계 구축 및 운영 조례안 가결
4.김성수 의원 /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5.최종현 의원 /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6.영상취재 : 김현우 나인선, 영상편집 : 김정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