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금)
의정부교육지원청, '창의융합상상소 심화과정' 온라인 개강
의정부교육지원청, '창의융합상상소 심화과정' 온라인 개강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09.10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8일 경기도 2권역(가평, 구리남양주, 동두천양주, 연천, 의정부, 포천) 지역 중학교 1~3학년 대상으로 선발된 학생들로 시범 운영되는 창의융합상상소 심화과정 온라인 개강

의정부교육지원청은 9월 8일(수)부터 융합영역의 잠재력과 창의력을 계발하기 위한‘2021학년도 의정부 경기미래영재교육원 창의융합상상소 심화과정’온라인 개강을 하였다.

창의융합상상소 심화과정 대상자는 기존에 경기도 2권역 (가평, 구리남양주, 동두천양주, 연천, 의정부, 포천)의 중학교 13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예비프로그램 이수자 중, 심화 과정을 신청한 학생 6명이며 30차시 수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심화프로그램은 학생주도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융합역량을 높이도록 구성되었다.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공동 성장을 통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도록 협력하고 있다. 학생주도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과 과학적 탐구역량이 고취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선 교육장은 “영재교육원 영재수업과 창의융합상상소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된 창의성과 능력을 계발하여 4차산업혁명 시대의 주인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앞으로 의정부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재능 계발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과 연계하여 학교 안과 밖의 다양한 학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역별 특색을 살린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