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화)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하반기 교장·교감·행정실장 원격 통합회의 실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하반기 교장·교감·행정실장 원격 통합회의 실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09.1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입 및 신임 교장, 교감 소개 및 교육지원청 주요 업무 안내
진로진학 컨설팅,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교직원의 개인 방역 강화 등 강조
동두천양주교육 중점과제인 진로교육, 미래교육, 교육협치 지속 추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과 9일 양일에 걸쳐 동두천양주 지역의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장, 교감, 행정실장 30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원격 통합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통합회의는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가 지속되고 2학기 등교수업이 확대됨에 따라 원격으로 진행해,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활동을 위하여 모든 교직원이 개인 방역활동을 더욱 강화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이번 통합회의에서는 전입 및 신임 교장·교감 소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직원 소개를 시작으로 2021년도 하반기 교육과, 행정과, 감사담당관(센터), 양주교육지원센터의 주요 업무를 안내했다.

특히,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진학 컨설팅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교직원의 개인 방역 강화 ▲마을과 함께하는 진로 체험활동의 확대 ▲학교폭력 학교장 자체 해결을 위한 지원 등을 특별히 강조하였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마을과 더불어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일구는 진로교육, 배움·성장·역량 기반의 미래교육, 학교·마을·교육청이 소통하는 교육협치가 중점과제이다.

중점과제를 실현하기 위하여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마을 캠퍼스지구 운영 ▲교육공동체가 기획·주도하는 교육과정 운영 ▲지역공동체와의 교육 사안 협치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오정호 교육장은 “동두천양주 지역의 학생들이 마을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은 학생들의 진로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 확대와 더불어 동두천양주 정주율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으며, 이는 학교·마을·교육지원청의 소통과 협력으로 가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