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금)
양주시시설관리공단, 비대면 유튜브 강습영상 제공
양주시시설관리공단, 비대면 유튜브 강습영상 제공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1.09.1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스포츠 강습으로 거리두기와 건강 챙기기를 동시에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재호)은 지난해부터 공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하던 온라인 강습의 일환으로 최신화 된 수영과 헬스 강습 영상을 공개하고, 누구나 이를 통해 체육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공단에서는 양주시 관내의 5개 스포츠센터를 운영중이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수영, 헬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G/X 프로그램까지 정상적인 강습프로그램을 운영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스포츠센터 관계자는 강습 없이 자유이용만 하던 고객들이 혼자하는 운동에 어려움을 토로하고, 강습프로그램을 재개해 달라는 요청이 많아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강습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유튜브를 택했다고 밝혔다.

양주시시설관리공단 유튜브 채널은 유튜브에서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나 양주시 관내 스포츠센터명 검색하면 방문할 수 있으며, 2020년도에 업로드 된 강습영상과 함께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 된 수영 6편, 헬스 5편의 강습영상을 함께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업로드 한 11편의 강습영상은 작년의 기초강습 커리큘럼보다 더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접영과 평영강습, 물놀이 안전규칙, 허리재활운동 등 여러 가지 내용을 접할 수 있다.

공단 측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될 것을 염두에 두고, 정상적인 강습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양주시민들에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