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생 봉사활동 유관기관 협의회 개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생 봉사활동 유관기관 협의회 개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2.04.1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동두천양주 학생 봉사활동 유관기관 협의회 개최
관내 자원봉사센터, 사회복지협의회, 청소년수련관 담당자 참석
학생 봉사활동 주요 사항 및 활성화 및 지원 방안 협의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지난 7일, 학생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학생봉사활동 유관기관 협력체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2022학년도 학생 봉사활동 주요 사항을 상호 공유·협의함으로써 관내 학생 봉사활동을 지원 및 활성화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관내 자원봉사센터, 사회복지협의회, 청소년수련관 등 유관기관 협력체 담당자 9명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실천 위주의 인성교육을 위하여 나눔과 배려의 정신 및 공동체 의식 함양’이라는 학생 봉사활동 취지를 바탕으로 봉사활동 추진 방향, 세부 운영 및 절차, 학교 학생봉사활동추진위원회 구성·운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학교에서 교사 중심으로 운영되는 학생봉사활동추진위원회 위원 구성에 외부 인사가 함께한다면 보다 다양하고 심도있는 봉사활동 협의가 진행될 수 있다는 의견이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학교의 학생봉사활동 소양교육에 관내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교육이 이루어진다면 보다 적극적인 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는 의견, 학생중심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외부 연계를 강화해야 한다는 의견 등도 협의되었다.

또한, 학생이 자신의 흥미, 특기와 연계한 봉사활동 계획을 스스로 수립하여 장기간 실시하는‘학생주도 프로젝트 봉사활동’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이러한 관내 유관기관과의 협의 내용을 바탕으로 4월 중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 봉사활동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 및 협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오정호 교육장은 “학생 봉사활동이 코로나 상황으로 위축되지 않도록 관내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업하여, 학생 중심의 봉사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