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2기 문화자원봉사자 모집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2기 문화자원봉사자 모집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2.04.1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까지 만 19세 이상 성인 누구나 신청
▶ ‘한국 근·현대미술의 흐름 속 장욱진’, ‘미술심리의 이해’, ‘미술관 소장품 관리’, ‘미술관 개념과 관람자 연구’, ‘도슨트 스피치법’ 등 도슨트 교육 프로그램 운영
▶ 1365 자원봉사센터 봉사시간 인정, 미술관 무료입장 및 프로그램 행사 참여 우대, 기획전시 해설 영상참여 기회 등 혜택 제공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오는 24일까지 관람객에게 보다 깊이 있는 전시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미술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22년 2기 문화자원봉사자(도슨트)를 모집한다.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예술분야 전공자, 문화예술기관 퇴직자, 유관기관 도슨트, 자원봉사 유경험자 등은 선발 시 우대한다.

미술관은 서류 마감 후 1차 평가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문화자원봉사자를 선발한다.

최종 선정 문화자원봉사자는 도슨트로 활동하기 위한 일정 수준의 전문지식 등 실무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전문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5월 9일부터 9월까지 총 8회 과정으로 △한국 근·현대 미술의 흐름 속 장욱진, △미술심리의 이해, △미술관 소장품 관리, △미술관 개념과 관람자 연구, △도슨트 스피치법 등으로 분야별 전문 강사가 진행한다.

교육 이수자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도슨트로 활동할 자격이 부여되며 전시해설, 전시장 질서유지, 행사 보조 활동 등을 수행하게 된다.

미술관은 문화자원봉사자에게 1365자원봉사센터 봉사시간 인정, 미술관 교육프로그램 무료 참여와 소정의 활동비 지원, 기획전시 영상촬영 참여, 문화예술기관 답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홈페이지(https://www.yangju.go.kr/changucchin/index.do)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미술관 관계자는“관람객과의 적극적 소통을 경험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미술관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양주시청 미술관팀(☎031-8082-424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