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서울실버케어스, 가족 초청 가을맞이 야외 공연 개최
서울실버케어스, 가족 초청 가을맞이 야외 공연 개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2.10.12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외부강사 초청 프로그램이 중단되었으나 완화 조치로 음악과 무용을 동시에 접할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 실시
산책과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된 야외 정원을 이용한 공연프로그램 지속적 추진

서울실버케어스(이사장 최규득)는 코로나19가 완화됨에 따라 가족을 초청하여 어르신과 함께하는 가을맞이 야외 공연을 10월 11일 요양원 잔디마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공연에는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아리랑춤 공연단이 초청되어 부채춤, 색소폰 연주, 전통가요로 진행되었으며, 공연 중간 중간에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여 평소 프로그램 활동(실버 노래교실)을 통해 습득한 노래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였다.

서울실버케어스는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정원과 자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앞마당을 갖추고 매주 산책프로그램과 실버노래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정서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규득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간 코로나19로 야외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는데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지만 어른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대한 산책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어르신들이 정서 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며 오늘 가족들과 함께 모처럼 즐거운 공연 프로 그램을 만들어 행복한 가을을 선사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안전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정성껏 어르신을 모시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오늘 함께 참여한 가족들은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 면회에도 제약이 있어 부모님께 항상 죄송한 마음이 가득하였지만 오늘 이렇게 직접 부모님을 뵙고 함께 재미있는 공연도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이러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신 요양원 관계자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주셨음하는 마음을 전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지역봉사단체에서 호두과자를 직접 구워 후원함으로써 쌀쌀한 날씨에 어르신들과 참여가족에게 따뜻한 간식을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서울실버케어스 요양원은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 407-6(송추지하차도 옆)에 위치하고 있어 빼어난 자연환경과 여유롭게 산책 가능한 넓은 정원을 갖추고 있으며, 서울 연신내에서 10분, 일산·구리 등 20~30분, 그 외 수도권에서 1시간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어르신 한분 한분의 소리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존중하며 그에 적합하고 만족도가 높은 최고의 전문적인 운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보호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서울실버케어스 요양원과의 상담을 원하면 1566-9413으로 연락하면 된다.

서울실버케어스(www.seoulsilvercares.net)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 407-6

TEL : 1566-94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