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의정부교육지원청, 제4차 의정부혁신교육포럼 개최
의정부교육지원청, 제4차 의정부혁신교육포럼 개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2.12.2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2022년 제4차 의정부혁신교육포럼 운영
경기도교육정책 공유학교와 지역과의 연계 방안 모색

의정부교육지원청은 22일 '2022 제4차 의정부혁신교육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마을에서 담는 공유학교’를 주제로 경기도교육청 미래학교기획담당 장학관 및 의정부 마을교육공동체 송산사랑방 대표가 발제자로 참여하였다. 의정부혁신교육포럼 위원들은 발제 내용을 바탕으로 공유학교-지역 연계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포럼은 대면/비대면 동시에 운영되어 유튜브 방송을 통해 학교, 지역주민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었다.

올해 의정부혁신교육포럼은 문화예술분과, 진로직업분과, 학생분과, 마을자원분과, 미래교육협력지구분과, 총 5개 분과로 운영하였다. 이번 포럼을 통해 지난 11월 16일 개최한 분과위원회 연합 포럼에서 제안된 정책들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분과는 학생의 의견을 전달할 소통창구 마련이 필요하다는 제안을 하여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마을자원분과에서 필요하다고 제안한 마을자원지도를 제작하여 학교에 배부하고 있다. 진로직업분과 역시 의정부직업교육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안했으며, 미래교육협력지구분과는 구도심의 지역불균형 문제를 제기하며 학교별 균형적인 발전을 위한 지원방안을 촉구했다. 문화예술분과는 지역문화예술생태계 구축 방안을 지속해서 논의 중이다.

김진선 교육장은 “지역 교육공동체가 함께 모여 의정부교육 현안을 함께 논의하며 서로 공감하는 의정부혁신교육포럼이 의정부교육을 한층 성장시키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의정부교육지원청은 혁신교육포럼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