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시민과 함께 지역문제 해결 나선다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시민과 함께 지역문제 해결 나선다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3.04.2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문제 해결 위해 ‘지역문제 해결 플랫폼’ 운영
- 시민이 제안하고 유관기관이 협업하여 지역문제 해결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문제 해결 플랫폼’을 사업부서별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2년부터 시행한 지역문제 해결플랫폼은 공단 사업과 관련된 사회, 경제, 환경, 문화 영역에서 활동하는 관내 유관기관과 시 관계부서, 시민 참여로 사회적 지원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시민이 제안하고 유관기관이 협업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2022년에는 재사용 가능한 자원낭비 예방 및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해 관내 리사이클 사회적 기업과 협업하여 물품 3,424점 기부로 발달장애인을 지원하였으며, 주차난이 심한 지역의 자투리 주차면 120면을 발굴하였다. 또한 의정부시 희망회복 종합지원센터, 상권활성화재단 등과 연계하여 매 월 의정부 역 부근의 노숙인 활동구역의 민관 합동 물청소와 지속적인 환경정비로 도시 미관 개선을 위해 노력하였고 장애인체육회, 의정부시 평생학습원과 연계하여 장애인 탁구교실 개설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강습프로그램 개발을 하였다.

 2023년에는 4월부터 10월까지 시민, 유관기관과 신규 과제를 선정하여 공공체육시설 및 공간을 활용한 시민문화체험 및 향유기회 제공, 행복콜 고객 유료도로 통행료 지원을 통한 교통약자 경제적 부담 완화, 자유로운 여행이 어려운 교통약자 가족 나들이 지원사업 확대, 장애물 없는 환경조성으로 사회적 약자의 체육시설 이용 편의성 강화, 무단투기 및 방치 쓰레기 협업을 통한 빠른 수거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임해명 이사장은 “시민이 제안하는 지역문제를 선정하여 시민참여를 확대하고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활성화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며 공단 경영방침인 “화합하고 상생하는 소통경영을 실현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