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양주시, '어린이 무료 물놀이시설' 11곳 개장
양주시, '어린이 무료 물놀이시설' 11곳 개장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3.06.2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무료 물놀이시설 11개소 운영
-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
덕계공원

양주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관내 공원 등지에 설치된 무료 물놀이시설 11개소를 운영한다.

올해 개장하는 물놀이시설은 광적생활체육공원, 고읍제2어린이공원, 나리공원, 덕계공원, 봉우공원, 선돌공원 등 6개 발물놀이터와 고읍제1어린이공원, 덕계공원, 덕정제2어린이공원, 옥정중앙공원(아쿠아가든), 옥정호수스포츠센터 5개 바닥분수 등 총 11개소이다.

앞서 시는 이른 무더위로 본격적인 야외활동이 시작됨에 따라 지난 20일부터 물놀이시설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나리공원
나리공원

발물놀이터는 수심이 깊지 않아 어린이들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물놀이시설로, 무료로 운영돼 여름철 지역주민들에게 인기 있는 물놀이 명소이다.

특히 올해는 나리공원, 봉우공원, 고읍제2어린이공원 물놀이시설 주변에 햇빛 차단용 차양시설을 정비해 물놀이시설을 찾은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무더위를 피할 수 있게 됐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이다.

발물놀이터는 매시간 50분씩, 바닥분수는 매시간 30분씩 가동한다.

고읍제2어린이공원

안전한 물놀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물놀이시설에는 안전요원이 배치되며 우천 시에는 휴장한다.

또한 매일 물놀이시설 물을 배수해 교체하고 수시로 오물을 수거하는 등 청결한 수질 관리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최태식 공원사업과장은 “최근 여름철 폭염일수가 늘어남에 따라 생활권 가까운 곳에서 더위를 식히고 물놀이를 즐기려는 시민들이 많다”며 “여름방학을 앞둔 어린이들이 신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쾌적한 놀이환경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