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한국 추상미술 거장 6인' 기획전 개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한국 추상미술 거장 6인' 기획전 개최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3.06.2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4일부터 11월 19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서 ‘한국 추상미술의 개척자들’ 기획전시
- 한국 근현대 미술의 거장 김환기, 백영수, 유영국, 이규상, 이중섭, 장욱진 작품 30여 점 전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오는 7월 4일부터 11월 19일까지 미술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한국 추상미술의 개척자들’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한국 근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거장 김환기, 백영수, 유영국, 이규상, 이중섭, 장욱진의 작품 30여 점을 선보인다.

이들은 순수미술동인인 ‘신사실파’에서 함께 활동하며 한국의 현대화단에 추상미술의 기틀을 마련한 작가들이다.

이들의 실험정신은 해방과 전쟁이라는 20세기 한국의 특수한 상황에서 자유와 소통을 향한 전위의식으로 나타났다.

‘신사실파’에서 시작한 작가 6인의 끊임없는 도전과 실험정신은 지금까지 이어져 한국의 추상미술을 해석하는 틀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들은 한국의 모더니스트이자 추상미술의 개척자로 인정받고 있다.

이계영 관장은 “새로운 형상을 추구했던 예술가들의 작품을 통해 한국적 추상의 시원(始原)을 감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획전 개막식은 오는 7월 4일 오후 3시 30분에 개최하며 전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홈페이지(yangju.go.kr/changucch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