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오석규 경기도의원 “경기북부체육고등학교 설립 추진해야”
오석규 경기도의원 “경기북부체육고등학교 설립 추진해야”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3.06.3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경기도교육청 관계자 정담회…“시·도 광역단체별 체고 1곳, 경기도 불합리”
교육청 관계자 “관내 인구수 반영 경기북부 지역 체육고교 설립 추진 긍정적”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석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4)이 지난 29일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를 만나 경기 북부지역 내 체육고등학교 설립을 건의했다.

오석규 의원은 이날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들과 정담회를 갖고 “인구 1,400만의 경기도에 체육고등학교가 한 곳밖에 없는 것은 교육 수요의 다양성 측면에서 아쉽다”라며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경기 북부지역에 체육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해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오 의원은 “앞서 의정부시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식에서도 임태희 교육감에게 의정부시에 경기북부체육고등학교를 설립해 줄 것을 건의했다”라고 소개하며, “전국 시·도 광역자치단체 단위별 체육고교가 설립되면, 1,400만 명의 경기도민은 교육 수요의 다양성에 역차별받는 상황이 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리적으로 볼 때 서부의 고양과 파주, 중부의 양주와 동두천, 남부의 별내, 남양주가 인접해있는 의정부 내에 체고 설립도 긍정적으로 바라봐달라”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오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에 교육부 재정투자 심사 통과와 체육고등학교 지정·고시를 위한 교육부 등 관계 기관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주문했다.

이에 교육청 관계자는 “경기 북부지역 내에 동계종목을 포함한 체육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하는 것은 긍정적인 방향”이라며 “체고를 신설하기 위해서는 적정 면적·위치의 학교 부지확보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태릉 빙상장 이전지가 결정되면 해당 지자체와 광역·기초의원 등과 체육고등학교 설립 로드맵을 함께 수립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