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의정부미술도서관, ‘아침’ 주제로 연계프로그램 진행
의정부미술도서관, ‘아침’ 주제로 연계프로그램 진행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3.07.05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별, 시기별로 큐레이팅해 양질의 정보 제공
- 예술, 일반, 어린이 분야로 세분화해 진행

의정부미술도서관은 하반기의 시작인 7월을 맞아 ‘아침’을 주제로 사서컬렉션 연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의 다양한 자료를 주제별, 시기별로 큐레이팅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북큐레이션의 연계프로그램으로 예술, 일반, 어린이 분야로 세분화해 진행한다.

예술 분야는 ‘황금기’를 주제로 르네상스, 벨에포크 등 예술이 꽃피었던 시기와 관련된 도서를 전시한다. 연계프로그램으로 26일 오후 7시부터 엄미나 작가의 강연 ‘피렌체, 눈부신 아침을 르네상스 하다’를 진행한다. 눈부신 발전을 이룬 르네상스 시기의 미술을 이해하고, 고유의 아름다움을 탐색하는 시간으로 준비했다.

일반 분야는 ‘나의 첫 OO’을 주제로 여러 관심사에 처음 입문할 때 도움이 되는 도서를 전시한다. 19일 오후 7시부터 ‘식물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 법, 초록생활’을 주제로 정재경 작가의 강연을 진행한다. 반려식물 입문자들을 위한 실내식물 고르기, 실내식물 관리법과 플랜테리어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어린이 분야는 ‘여름의 시작’을 주제로 여름, 시작, 새로움에 관한 도서를 전시한다. 27일 오후 4시부터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캔버스 위에 아크릴 물감을 섞어가며 아름다운 무늬를 만드는 ‘플루이드 아트 그리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홈페이지 책문화프로그램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각 분야별 모집 기간 등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를 참고하거나 의정부미술도서관(031-828-8869)으로 문의하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